“취약한 청소년의 건강한 자립을 지원합니다” - HSBC 청소년비전지원사업 '하이파이브' 약정 체결

2019-05-29

지난 25일 사회연대은행 비전이룸에서 HSBC와 사회연대은행이 함께 진행하는 청소년비전지원사업 '하이파이브'의 약정 및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HSBC 청소년비전지원사업'은 아동양육시설 퇴소를 앞둔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립에 필요한 생활 및 경제 환경 역량 강화를 돕는 자립지원사업입니다.   

대상자 선발을 위해 5월 초 대상자를 공개 모집하였으며, 심사를 거쳐 최종 20명을 선발하였습니다. 


이날 약정식에는 최종 선발된 20명(10개 시설)이 참석하여 약정을 체결하고, 사업 일정 및 프로그램을 공유하였습니다. 

이들에게는 6월 부터 2021년 2월까지 앞으로 20개월 동안 매월 30만원의 하이파이브 지원금과 재무.금융 코칭, 실생활 지원, 미래비전지도 등이 지원됩니다.


청소년비전지원사업 약정

청소년비전지원사업 약정


이 자리에는 HSBC은행 이승훈 이사가 참석하여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미래 비전 교육을 통해 긍정적인 인생 설계 및 자립 의지를 굳건히 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이에 송OO 학생은 "교육은 물론 지원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저의 지식으로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습니다. 


HSBC 이승훈 이사


한편 'HSBC 청소년비전지원사업 - 하이파이브'는 선정된 청소년들에게 1:1 재무상담과 교육, 소모임 등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자립에 필요한 생활경제역량 강화 및 현명한 경제생활을 도울 예정인 가운데 이날 약정 이후에 첫번째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첫번째 강의는 이베이 코리아에 원종건 매니저가 강사로 참여해 '엄지장갑 이야기'를 통해 '주변에 베푼 작은 마음이 누군가에겐 큰 도움의 열매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또 "지금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당당히 이용하고 나중에는 주는 사람, 베푸는 사람이 되자'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이베이코리아 원종건 매니저


사회연대은행은 사회경제적으로 취약한 청소년들이 새로운 시도를 통해 경제적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스스로 자신의 삶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HSBC 청소년 비전지원사업 약정

  • 존재하는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