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푸치노처럼 진한 인생 2막을 향한 새 출발 –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아카데미 26기 개강식

2021-04-23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아카데미 26’ 개강식이 지난 21일 사회연대은행 알파라운드에서 열렸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아카데미는 시니어 후반생 설계 및 시니어 사회공헌활동 역량강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2013년에 시작되어 25기까지 총 733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사회연대은행 문태화 자립지원본부장>


축사에 나선 문태화 자립지원본부장은 무엇보다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참여해주신 스무 분의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시니어브리지 아카데미N행시를 지어 격려의 메시지를 선물했습니다.

 

니어브리지 사회공헌 아카데미 26기에 함께해주신 선생님들 환영합니다.

() 어려운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20명의 동기들이 함께

울리고 교육받으며 사회공헌

랜드와 가치를 다시 한 번 생각하는

()로운 시간되시길 바랍니다.

혜와 경험을 사회공헌

이디어로 승화시켜

푸치노처럼 진한 인생 2막으로 다시

뷔하고

소짓는 26기 동문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이어 총동문회 이수용 회장과 한국시니어브리지사회적협동조합 김익동 부이사장의 인사가 이어졌습니다. 이 회장은 통즉불통이면 불통즉통(通卽不痛 不通卽痛, 통하면 아프지 않고 통하지 않으면 아프다)이다. 참석하신 분들 모두 아무 탈 없이 과정을 마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또 김 부이사장은 이 과정을 잘 수료해 총동문회와 사회적협동조합 등에서 같이 활동할 수 있는 여러분이 되었으면 한다. 환영하고 자주 뵙기를 희망한다고 참석자들을 반갑게 맞았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자립성장팀 오늘봄 주임이 기관 및 아카데미를 소개한 후, 2620명의 자기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각자가 이전에 살아온 모습과 아카데미에 기대하는 바를 서로 나눌 수 있었습니다. 오후에는 홍석기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수의 ‘100세 시대, 행복한 생애 설계’, 백종원 에픽로그협동조합 대표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트렌드 읽기특강을 통해 후반생 설계에 유용한 조언들을 경청할 수 있었습니다.

 

사회연대은행은 26기생들이 2주간 총 4회의 교육과 현장 탐방을 통해 깊이 있는 고민을 나누는 시간, 동기들과 함께 후반생 꿈을 계획하는 시간이 보내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존재하는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