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종료청년의 꿈이 울창한 나무로 성장할 때까지 함께합니다 - 한화생명 ‘청년비상금’ 성과공유회

2021-04-29

(사)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한화생명은 지난 24일 서울 인사동 인사라운지에서 보호종료청년을 위한 자립지원사업 청년비상(飛上)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양 기관이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청년비상금은 아동양육시설 및 공동생활가정에서 자립한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재무·금융 코칭 및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1년간의 청년비상금 3기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청년들의 지속적 자립을 격려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0년 사업 대상자 27, 사회연대은행 및 한화생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사회연대은행 문태화 자립지원본부장>

 

행사에 참석한 사회연대은행 문태화 자립지원본부장은 청년비상금 3기 여러분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물심양면으로 사업을 지원한 한화생명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프로그램은 마무리되어도 여러분의 소중한 꿈은 더 높이 비상하고 더 크게 성장해야 한다. 회복탄력성을 발휘하면서 함께 연대해 나아가길 응원한다고 참석자들을 격려했습니다.


그리고 한화생명 김영식 상무는 여러분이 적극적으로 사업에 참여하며 의견을 준 덕분에 보호종료청년을 위한 저축보험 상품, 사회적기업 인턴십 등 새 프로그램을 마련할 수 있었다앞으로 어려울 때마다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며 챙겨주길 바란다. 청년비상금이 창출한 선순환 구조가 지속되도록 한화생명과 사회연대은행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곧이어 교육과 상담 멘토링, 꿈지원금 및 미래지원금 지급, 네트워크 활동 등 3가지 단위사업의 성과보고가 이루어졌습니다. 청년들의 경제역량을 강화하고 자산형성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공동체 의식을 함양한 사업들은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실생활에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소이프(SOYF) 고대현 대표>

 

다음 순서로 보호종료청년의 자립을 돕는 사회적기업 소이프(SOYF)’ 고대현 대표가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소이프의 디자인과 교육 사업을 소개한 고 대표는 자립은 옮겨 심은 나무가 아름답게 성장하기 위해 토양에 튼튼한 뿌리를 내리는 일이다. 보호종료청년 당사자의 목소리, 다양한 지원, 정부 및 지자체의 정책 변화가 그 토양이 될 수 있다며 성공적 자립의 요건을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활발한 네트워크 활동을 이끈 동아리 리더 3명과 우수 참여자 1명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우수 참여자는 남들과 다른 환경에서 살아가며 미래에 대한 걱정이 많았지만 멘토링을 통해 재무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자신감을 얻었다. 사업 참여 기회에 감사드리며 청년비상금을 발판으로 더욱 성장하겠다고 다짐을 밝혔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코로나19로 인해 청년비상금선후배 기수 참여자들이 모두 현장에 모이지는 못했지만 꿋꿋이 꿈을 실현해온 지난 1년을 공유하면서 끈끈한 유대감와 깊은 신뢰를 느낄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사회연대은행은 여러분의 소중한 꿈들이 뿌리내려 푸른 숲의 울창한 나무로 성장할 때까지 걸음을 함께하겠다고 약속합니다.

  • 존재하는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