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vo, My second life! -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아카데미 26기 수료식

2021-05-07

(사)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지난 430일 알파라운드에서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아카데미’ 26기 수료식을 개최했습니다.

 

퇴직 시니어들이 경험과 역량을 활용해 사회에 기여하도록 돕고 새로운 커리어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아카데미20131기 출범 후 이번 26기까지 총 753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게 됐습니다.

 

이날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이사장, 문태화 자립지원본부장, 이수용 총동문회장, 시니어브리지 25기 김영덕 회장 등이 참석해 26기 회원들의 수료를 축하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이사장>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여러 시니어 사업들의 모태이자 귀감인 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아카데미의 회원으로 활동하게 되었다는 점에 자부심을 가지셔도 된다. 아카데미 활동이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습니다.

 

그리고 이수용 총동문회장은 “100세 시대가 도래했기 때문에 시니어가 도전하고 수행해야 할 과제들이 더욱 많아졌다. 회원들끼리 서로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해서 멋진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주셨으면 좋겠다고 수료생들을 격려했습니다.

 

이날 수료식에 앞서 26기 수료생들은 식물 인테리어 사업을 통해 보호종료청년의 자립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브라더스 키퍼’(brother’s keeper) 김성민 대표의 특강을 들으며 사회공헌활동의 구체적 사례를 익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울러 전략명함연구소 AG브릿지 유장휴 대표가 진행한 미래 명함 만들기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자신의 강점을 살린 개인 브랜드를 정립하는 법을 자세하게 배웠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수료와 동시에 설레는 마음으로 다시 세상에 발을 디딘 26기 회원 분들이 정성스럽게 디자인한 자신만의 후반생을 마음껏 누리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존재하는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