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인생은 ‘나눔’과 함께 - KDB 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 아카데미 30기 개강식 및 첫 교육

2022-07-18

지난 12‘KDB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 아카데미’ 30기 개강식 및 첫 교육이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 알파라운드에서 진행되었습니다.

KDB 시니어브리지 사회공헌아카데미는 시니어의 후반생설계 및 시니어 사회공헌 활동의 역량강화를 통한 건강한 사회 구축을 목표로, 2013년부터 시작되어 29기까지 총 823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습니다.


시니어브리지 아카데미 30기 교육생들

<시니어브리지 아카데미 30기 교육생들>


문태화 자립지원본부장은 교육생들에게 기관 및 KDB 시니어브리지 사업을 안내하였으며, N행시를 지어 교육생들을 환영하였습니다.

 

시 니어 브리지 사회공헌 아카데미란?

(힘든 시기에

어 려운 사람들의

브 릿지가 되어

(슈와 어려움을 경청하고

지 혜와 지식과 지()갑을 열어

아 름드리 나무가 되어주는 것

카 페라떼처럼 부드럽게 사회공헌 활동에

 뷔하고

미 소짓는 30기 동문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문태화 자립지원본부장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 문태화 자립지원본부장>


이어 자립성장팀 오늘봄 주임은 사업 추진 경과를 소개한 후, 교육 오리엔테이션과 아이스브레이킹을 진행하였습니다. 자신이 아닌 상대를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교육생들은 서로 다르게 살아온 삶의 이야기를 나누고, 아카데미를 통해 나눔으로 하나 되려는 의지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KDB시니어브리지 7기 신창용 동문

<특강을 하고 있는 KDB시니어브리지 7기 신창용 동문>

 

오후에는 첫 교육으로, KDB 시니어브리지 7기 신창용 동문의 가슴뛰는 인생후반 디자인하기8기인 이광현 동문의 ‘THIRD AGE의 사회공헌 역할 찾기(좌충우돌 돈 고민 상담사로 살기)’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교육생들은 후반생 설계에 유용한 조언들을 경청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해 인사나누는 교육생들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해 서로 인사 나누는 교육생들>

 

앞으로 교육생들은 2주간 총 6회에 걸쳐 후반생 설계, 사회공헌활동의 이해, 트랜드 이해, 네트워크 등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후반생을 디자인하는데 필요한 교육에 참여하게 될 예정입니다.

30기가 올해 시니어브리지 아카데미의 마지막 기수인만큼 교육 및 현장탐방의 과정을 통해, 다채로운 후반생을 꾸려 나가실 수 있도록, 저희 사회연대은행이 늘 응원하겠습니다. 

  • 존재하는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