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변화 이야기

'자립준비청년에게 비타민, 디딤돌 될 것' - '한화생명 맘스케어드림 비상금' 사업 홈커밍데이 현장스케치

2022.08.31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한화생명은 지난 22일 알파라운드에서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홈커밍데이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맘스케어드림 비상금 사업은 지난 2018년부터 자립준비청년들을 대상으로 생활비 지원, 재무교육 및 멘토링, 1:1상담, 자아성장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심리적 자립, 사회적 자립, 경제적 자립을 위한 활동들을 지원해왔습니다.


특별히 이번 행사는 지난 4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며 1기부터 4기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홈커밍데이로,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지난 활동영상을 보면서 행사를 시작하였습니다.


한화생명 최규석 부장님.

<축하인사말을 전하는 한화생명 최규석부장>

 

이날 행사에는 한화생명 최규석 부장이 참석하여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청년들을 보며 스스로에 대한 반성을 하게 되었고 자립준비청년 한 분 한 분의 삶을 존경하며 앞으로도 응원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해주셨습니다.

 

또한 사회연대은행 문태화 본부장은 맘스케어 비상금 사업이 개인 각자에게 비타민, 디딤돌 역할을 했음을 전하며 이 자리를 기억하며 필요할 때마다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 달라고 따뜻한 인사말을 남겨주셨습니다.


사업성과공유

<사업성과공유>

 

축하 인사말 이후 사회연대은행 신혜영 팀장은 사업의 성과들을 공유하며 비상금 사업이 자립준비청년들의 성장과 자립을 돕는 사회적금융 지원사업으로서 이후에도 자립준비청년들의 꿈과 비전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응원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김영재 센터장

<미니금융강의를 하는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김영재 센터장>


1부의 마지막 순서는 4년간 재무교육 및 멘토링을 진행해준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의 김영재 센터장의 미니강의로 그동안 진행한 교육내용의 핵심을 전하며 돈 관리를 잘 시작하고 관리하고 보호하는 방법들을 강조했습니다.

 

2부 행사에서는 <세상을바꾸는시간,15(세바시) >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여 1기부터 4기까지 대상자 중 1명씩 선발하여, 본인의 이야기를 준비, 강연하는 세바시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멘탈관리법 강의

좋은사람 강의


 

00님은 한사람, 한사람 개인의 속도는 모두 다름을 전하며 본인에게 힘이 되었던 글귀들을 함께 나누며 꾸준한 루틴과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다는 응원메세지와 함께 멘탈관리법을 전했습니다.


00님은 개인의 경험들을 나누며 자신감 있게, 능동적으로, 좌절도 경험해 나갈 것들을 전하며 모두에게 좋은 사람이 될 필요는 없지만 내가 먼저 좋은 사람이 될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비전강의

동기부여


 00님은 개인의 자립준비과정(생활기반, 취업과정, 비전)에 대해 나누며 다양한 팁들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00님은 동기부여를 주제로 우리의 이야기 하나하나가 누군가에는 영향력을 끼칠 수 있고 동기부여를 해줄 수 있음을 전하며 이야기를 듣고 생각해볼 수 있는 메시지를 나누었습니다.

  

발표하시는 분들 모두 열정적으로 강연하여 참여자 모두 또래의 이야기에 더욱 경청하였고 감동과 웃음이 넘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 순서로 모두가 기대했던 행운권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과 기념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지며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앞으로도 사회연대은행은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비타민, 디딤돌 역할을 해 나갈 것입니다.

함께 응원하고 지지해주세요!!


글 / 자립성장팀 김찬미


맘스케어비상금 홈커밍데이 단체사진

  • 존재하는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