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서도록 함께합니다 - 청년 일자리 멘토링 α 프로젝트 4기 멘티 약정 오리엔테이션

2021-10-28

청년 일자리 멘토링 α 프로젝트’ 4기 멘티 약정 오리엔테이션이 10월 26일 알파라운드 생명보험 홀에서 열렸습니다. 청년 일자리 멘토링 α 프로젝트는 취업 준비 중인 만 19~34세 청년에게 멘토링 뿐 아니라 취업 준비에 활용할 수 있는 지원금 8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오리엔테이션은 멘토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 멘토링 과정을 이해하고 멘토와 멘티가 만나 친밀감을 다질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입니다. 이날 사회연대은행 알파라운드팀 김영숙 수석팀장이 참석하여 환영 인사를 전했습니다. 


인사

<사회연대은행 김영숙 수석팀장> 


더와이랩 여지은 강사의 자기 이해’ 특강으로 멘티들은 긍정적인 자신에게 초점을 맞춰, 강점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신을 잘 알고 믿고 있는 사람은 두려움을 극복하고, 도전하기 마련입니다. 멘티들이 앞으로도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꿈을 위한 도전을 이어가길 바랍니다.


특강

<자기이해 특강> 


이어서 취업준비금 활용 방법과 절차를 알아보고 멘토-멘티 대면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 만난 자리라 어색하기도 했지만 금세 목표와 도전을 이야기하며 앞으로의 멘토링 과정을 논의하는 뜨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면식

<대면식 중인 멘토-멘티>


지난 2020년 시작한 청년 일자리 멘토링 α 프로젝트에는 1~3기까지 총 41명의 멘티가 참여했습니다. 멘티 중 50% 이상은 금융, IT, 식품, 예술 등의 분야로 취업을 완료했습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4기 멘티 10명은 10월부터 20221월까지 각자 매칭된 멘토와 함께 취업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갖습니다. 멘토는 멘티가 사전에 신청한 멘토링 필요에 맞게 연결되었습니다. 1:1 멘토링 과정에서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과 모의 면접, 직장생활 준비, 진출 분야 현직자 만남 등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취업 선배이자, 인생 선배인 멘토와의 만남은 멘티에게 취업 고민의 길잡이 일 뿐 아니라, 좋은 어른을 만나 소통하는 경험이 되기도 합니다. 청년의 꿈과 도전에 시니어의 지혜와 경험이 더해져 취업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서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 존재하는 파일이 없습니다.